김태희도 어려워한 앞으로 꿀렁 웨이브가 이제 대충 좀 된다.
운전 중 빨간신호등에 걸릴 때 마다 핸들을 부여잡고 그 얼마나 열심히 연습했던가.
아마 옆 차선에서 봤다면 정말 '저 여자 어디 좀 아픈건가?' 정말 가관이었을꺼다.
(출고시 3M으로 시꺼멓게 썬팅해준 현대자동차 영업사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리하여, 오늘 수업에선 두 팔 쭉 뻗고 상체로 꼬물 웨이브를 하면 궁댕이가 올라오고 그럼 자연스레 발을 살짝 차주면서 앞으로 나가는 웨이브를 익혔다. (지난주 허리에 매달았던 헬퍼도 없이 말이지. 음하하)
그리고 막판에 한 30분은 한 단계 나아가서 한 팔 돌리는 걸 배웠는데 이거 또 내일의 열혈 복습 되시겠다.

좋은 동영상을 찾아 검색 중에 오호라, 이거 이거 이분이 누구셔. 펠프스님 아닌가.
한팔로만 하는 접영인데도 어찌저리 '물찬 인어아저씨' 같으신지, 오. 멋지다. 열심히 봐둬야지!



▲ 펠프스 접영 연습 (한 1분 정도까지가 내가 익혀야할 동작, 팔 꺾지 않고 돌리기)
이후 양팔 연습 등 신기한게 많다. 열심히 봐둬야지. ^^

ps. 한팔 접영이 영어로 Single Arm Drill 이란거구나.. (one hand stroke로 검색하다 못찾고 좌절했었음)
ps2. 오늘 1,500m경기를 보았다. 박태환의 미래에 아낌없는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



Posted by naebid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마린스포츠 2012.08.27 2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 dam사이트의 교육용 수영 전문 카페를 소개 합니다. ***** ◆

    *카페 이름 : 마린 스포츠(marine sports)
    *카페 주소 : http://cafe.daum.net/imsa.com

    수영에서 가장 중요한 튼튼한 기초에서부터 최상급 마스터즈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나누어
    효율적인 방법으로 수영을 쉽게 배우고 싶은 분들께 열려있는 커페입니다.많은 이용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