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사색의시간

[돈/재테크] 백만장자 프로젝트 - 2040세대를 위한 재테크 보고서

 
  백만장자 프로젝트 : 2040세대를 위한 재테크 보고서
  ㅇ 저자 : 이창원
  ㅇ 늘 푸른 소나무 / 248p / 2007. 1


   "20년 이상 부어라, 연금펀드 찬양 책"

   고령화, 저출산이 지속되면서 현재 2040세대는
   국가의 발전과 함께 성장한 베이비붐 세대의 행운도 드물 것이고,
   자식이 돌 보겠지.. 라는 건 생각조차 해서도 안되고,
   국민연금이 있잖아?
   꼬박 꼬박 붓고 있는 그 국민 연금은 이미
   현재 50대 이상이 쏠랑 쏠랑 써버리고 있어,
   우리가 받을 때가 되면 쥐꼬랑지만큼 밖에 안남을 거고..
   아니 그럼 어쩌라고!!
   다른 나라의 사례나 여러가지 지표를 근거로 볼 때 앞으로 믿을 건 주식인데 그 중에서도  간접투자의 적립식 펀드, 또 그 중에서도 생명보험회사의 '장기 연금 펀드'가 마지막 남은 백만장자 티켓이라며 기간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지금 당장, 하루라도 빨리 빨리 서둘러 우리 모두 백만장자 되 보자는 책.

책은 여러가지 대체로 쉽게 잘 씌여있다.
게다가 당장이라도 워워.. 이거 이렇게 있다간 정말 길거리에 나 앉겠군.. 싶은 경각심도 들게 함과 동시에
오호. 나도 희망이 생기겠는걸? 싶은 꿈도 심어주는. 결론적으로 아주 혹하게 씌여진 책인 것 같다.
그런데 중간쯤 읽다보면 '어라? 이분 혹시 보험회사 분이신가..?' 싶을 만큼 보험사의 장기연금펀드 찬양인데,
프로필을 읽어보니 삼성물산 7년간 근무하시다가 보험회사로 전직, 6년이상의 내공을 보유한 분이시더라.

백만장자. 대한민국 기준으로는 부동산 20억 + 금융자산 10억 합해서 30억 이상의 자산소유자.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 사람도 있겠고, 욕심없이 힘들지만 않게 살고 싶은 사람도 있겠고,
극도의 무소유를 실천하며 살고 싶은 사람도 있겠고..
'돈'에 대한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어떻게 살고 싶은가?'가 선결과제로 먼저 정리되어야겠구나. 싶다.

어쨋거나 이 책을 읽으면 당장이라도 탈탈 긁어모아 20년짜리 장기연금펀드에 턱. 가입하고 싶어질지도 모른다.
그러나 자신의 저축여력과 지출계획을 잘 생각해보고 몰빵의 위험을 두들여 본 후에 결정해야 할 것 같다.
자신이 OO세 때까지 산다고 가정하고, 그 때까지 시기별로 얼마만큼의 돈이 필요할 지를 계산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ps. 친구한테 들은 일화가 생각난다. 상계동인가.. 갑자기 땅부자 되서 30억 자산가가 된 할머니가 상담을 받으러 오셨댄다. 하시는 말이 '난 아무리 써도.. 한달에 100만원이면 충분해. 나머지 돈을 대체 어케야 하는겨?'
친구야 담에 그런 분이 또 오시거든 '아 그러세요, 제 친구 naebido에게 한 10억만 투자하세요.'라고 해주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