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이 뭔데 난리야 를 읽으면서 인상적이었던 사람이 있다. 김형언씨.
기사를 찾아보고 블로그를 둘러 보니 더 대단하다. 이소룡을 너무 좋아하는터라 외국 액션피겨를 주문했는데 받고 보니 생긴게 영.. '이건 아니잖아' 수준이었단다. 그래서 본인이 손수 이렇게 저렇게 만들기 시작하여 세계적인 피겨 회사인 '엔터베이'와 계약까지 이르렀고, 그 정교함이 얼마나 놀라운지 이소룡의 미망인조차 '오 마이 갓'을 외치며 감탄을 금치 않았다는 얘기.
그의 전공이 홍대 금속공예라고 하니 미술적 재능이 뒷받침 됬음은 분명하겠지만, 본인의 즐거움을 열정으로, 그 열정을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르게끔 한 노력의 나날이 참으로 멋져보인다. 박수!!
아.. 1/4 축적이라니 그 쪼그만데다 땀구멍이며 흉터며.. 만들고 그릴 생각을 하니 내 눈이 다 침침하다. @.@

▲ 그가 만드는 극사실주의적인 액션피겨. 너무 사실적이어서 무서울라 그런다 @.@

             ▲ 왼쪽 - 영화 속 이소룡 / 오른쪽 : 피겨 이소룡 (정말 대단하지 않은가??)
             (위, 아래 모두 피겨 사진의 출처는 김형언님 블로그입니다.)

사실 그동안 이소룡하면 노란색 츄리닝입고 쌍절곤 휘두르며 '끼야오~~' 괴성지르는 사람으로만 각인되어 있었는데, 이참에 머 이것 저것 좀 찾아보니 이 분 이거이거.. 내공이 장난이 아니신분 같다. 뭔가 있으시다.
완전 급호감! (사실 대부분의 여자들이 나 같지 않을까 싶은데 이렇게 격하(?)된 이미지로 남아있는 건 , 이소룡에 대해 자세히 조망한다거나 제대로 된 정보를 접하기도 전에 각종 매체에서 우스꽝 스러운 모습으로 "꺄오!!아으아아.." 하는 어설픈 흉내쟁이들 때문이 아닐까 싶다. 대표적으로 이경규 같은 아저씨...)


▲ 삐쩍 마른 줄만 알았는데 정말 지대로 식스팩이다. 아니 무슨 날다람쥐도 아니고.. 저 뒤에 근육이 저게 다 머란말인가! (혹시 날을 수 있는거 아냐??? 참고로 왼쪽이 날다람쥐 나는모습. 찾느라 시간좀 걸림. ㅋ)

유투브를 뒤적이다 1964년 스크린 테스트 받는 동영상을 찾았다.
결정적으로 이소룡에 반하게 된 동영상이다. (혹시 안보이면 유투브로 바로 가기)
1940년 생이라고 하니 한국나이 26의 젊은 청년의 모습이다. 철학이 전공이라니 놀랍다. 그래선가 답변도 철학적이다. 언변도 멋지지만,, 아.. 저 쫄지 않는 당당함을보라!! 키 171Cm. 외국인 기준으로 보면 넘 왜소한 체구. 동양인 이민자라는 핸디캡에 '저 꼭 좀 뽑아주세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읍소할만도 한데, 그런 느낌은 커녕 '나 말고 대안이 있겠니?' 하는 듯한 저 아우라. 우. 완전 멋진 남자다.
아, 이소룡. 더 많이 알고 싶어졌다.



▲ 풋풋하면서도 자신만만한 포스가 마구 느껴진다. 게다가 잘 생기기까지 했다. 
(근데 왜 내 머리속엔 이런 이미지가 아니었던거냐고.. 이경규 나빠요 ㅜ.ㅜ) 

ps. 동영상에 baby boy 얘기가 나온다. 3일동안 잠 못잤다면서 웃는 영락없는 아빠의모습.
     아 브랜든 리도 너무 안타깝구나. ㅠ.ㅠ
ps2. 이 테스트를 통해 이소룡은 Green Hornet의 KATO역할로 당당히 캐스팅 되었다고한다.


Posted by naebid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버들둥이 2009.11.26 14: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뷰 영상때의 모습 진짜 훈남이다~~~~ ㅎㅎ 글구, 저 날다람쥐 날개~~~ ㅋㅋ

  2. 권법 2010.06.21 23: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걸어놓은 동영상을 클릭해보니 저작권 관계로 더 이상 볼 수가 없다고 나오던데 어떤 영상인지, 어디서 찾아볼 수 있는지? 혹시 아시는데 있으면 연결~ 그런데, 태극권(장삼풍), 미종권(곽원갑), 홍가권? 무영각(황비홍), 영춘권(엽문, 이소룡), 팔극권(이서문) 등의 권법에서 어떤 것이 좋아보이는지? 물론, 좋아보인다는 이유만으로 평가할 수는 없지만 동영상을 보셨다니 궁금해서 적었습니다.

    • naebido 2010.06.20 2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동영상은 이소룡 데뷔 시절 첫 카메라 테스트 영상입니다. 말씀하신 권법은 제가 전혀 아는 바가 없구요, 영상에서 보여지는 그 당당함이 멋져보이더군요. 출처는 유투브에서 가져온건데 이제 링크가 안되나보네요.

    • 상형권 입니다 2011.05.08 04:37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소룡이 카메라테스트 에서 선보인 권법은 상형권입니다

  3. 젠틀맨 2011.05.08 04: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카메라 테스트는 그린호넷 이 아니라 찰리의 아들 이라는 미국tv 시리즈의 카메라 테스트로 그린호넷 이전에 찍은 것입니다 그러나 이 시리즈는 후에 무산 되고 말아요 많은 분들이 그린호넷이라고 착각을 하시는데
    챨리의 아들 스크린테스트 가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