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미니빔 찬양하는 김에, 미니빔 활용을 좀 더 풍족하게 만들어주는 기기 JJAK을 소개한다.
그러고보면 세상이 참 좋아졌다.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하는 모든 것은 이미 다 나와있다.


폰에 있는 영화를 빔에 연결할 때 TV에 연결하듯 MHL 케이블을 이용해 왔는데 이게 영 귀찮은거다.
구글캐스트처럼 뭔가 쫌 간편하게 무선으로 연결 해주는건 없나,, 찾는데 오호!!  LG미니빔 살 때 사은품으로 들어 있던 JJAK이 바로 그것. USB 줬나 보네~하고 뜯지도 않고 있었더니만, 이거 완전 물건이었구나.

구글캐스트가 유투브,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을 연결해주는 거라면 JJAK은 한마디로 스마트폰에 있는 컨텐츠 (영상, 음악, 파일)를 무선 WiFi를 통해 외장하드처럼 사용하게 해주는 기기라고 보면 된다.   

▲ 저 초록색 USB 같이 생긴 애가 멀티쉐어를 가능하게 하는 JJAK이다.

<사용방법>
1. 저것만 띡 꽂으면 되는건 아니고, 폰에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안드로이드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nus.myzik

2. JJAK 어플을 실행 시킨다. 반드시 와이파이가 있어야 한다.



▲ 짝 어플을 실행 시켜서 JJAK과 페어링을 한다.

 

3. 왼쪽 하단 WiFi 모양이 있는 <접속하기>를 클릭하고 재생할 목록을 선택한다. (사진, 음악, 영상 모두 된다) 



▲ 폰에 있던 "아빠 어디가" Play화면

 

 

4. TV도 물론 된다.  내 TV는 음악과 사진만 지원되는 모델인데 동영상 재생이 되는 TV라면 영상까지 물론 가능하다. 
     음악이야 TV스피커가 별 매력이 없으나, 폰으로 찍었던 사진 보기는 할만하다.  

 

 


▲ 폰에 있는 사진 목록이 저렇게 쭈루룩 뜬다. 무선으로! 암튼 참 좋은 세상.

전자기기의 발전은 대체 어디까지일까.
아~ 피로하다.. 그만 발전해도 되겠다.. 싶으면서도 이렇게 똘똘한 애들을 만나게 되면 참으로 감탄을 금할 수가 없다.
긱스나 얼리어답터 수준까지야 못하겠지만, 기분이 좋아지고 감사한 마음이 든다. 물론, 더불어 돈도 든다. ^^;
그럼에도 가격 적당하고 영화보고 듣고 노는데 편리한 기기들의 발전은 계속 기대하는걸로. :)

2013/08/10 - [일상 - 인생/IT 생활] - 주말, 취미의 최고는 방콕 영화보기 - LG미니빔 찬양
2012/02/28 - [일상 - 인생/IT 생활] - 갤럭시노트 TV연결해서 보기 (MHL to HDMI 케이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aebido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