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덤보라고 불리는 지역을 산책하고 다리를 건너려고 했으나, 엉뚱한 데서 내리는 바람에 시간이 까리한듯하여 다리로 바로 갔다. 입구까지 가는데만도 꽤 걸은데다가 다리 건너는 것도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조금 힘에 부치긴했다. 그래도 다리와 맨하튼에 불 켜질 기다렸다가 가다 서다 쉬면서 보는 야경은 충분히 멋지고 로맨틱했다.
연인들이라면 반드시 들러야 할 뉴욕의 필수 코스! 강추!
그리고 꼭, 반드시!! 브룩클린에서 맨하튼 쪽으로 넘어야 한다. (거꾸로 오는 사람들 있던데 아주 안타까움.) 그리고 또하나, 꼭 해가 진 뒤에 건너시라. 

▲ 멋지지?

ㅇ 자, 브룩클린 브리지를 걸어보자.

▲ 다리의 가운데 부분이 이렇게 보행자와 자전거를 위한 길이다. 다리의 양 옆 밑으로 차들이 다닌다는 얘기.
아직까지 자전거를 전철이나 버스에 싣는걸 안해 봤는데, 자전거로 넘어도 참 좋을듯.


▲ 해가 지고 있다. 이쪽에서는 높은 건물들에 다 가려버리는구나.

▲ 오른쪽으로 한강철교 비스무리한게 보인다. 맨하튼브리지.

▲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기운 딸린다. 파인애플 하나 사먹었다. 2$

▲ 파인애플 아줌마 좀 지나면 이런 그림이 나오기 시작
 
▲ 요 앞에서 불 들어 오길 한참을 기다렸다가 다시 걷기 시작.


  ▲ 머야, 보수중인거야? 천막이 꽤 길게 드리워 있어서 혹시 이렇게 끝까지 되있는건 아닌가 걱정했다.

▲ 사람들이 걷고 있는 길 아래로는 이렇게 차들이 쌩쌩.

▲ 저 뒤로 펼쳐지는 맨하튼의 마천루. 건물에 불들이 하나씩 켜지지 시작.



▲ 뉴욕 걷기 대회 참가자들, 브룩클린 다리 위에도 출몰 ㅋㅋ
 

 ▲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출몰


▲ 내가 사진 찍고 싶었던 자리. 딱 그 자리에 있는 여자 발견. 나라고 생각하시라. ㅋㅋㅋ 
 

▲ 실제로 보는게 좀 더 이쁘긴한데, 다리없이 야경만 보자면 홍콩의 야경이 좀 더 화려한 것 같다. 
 

▲ 맨하튼에서 가까운 첫번째 관문. 아주 사람들로 난리. 브룩클린쪽에서 오면 얼마나 멋진 그림들이 많은데, 여기까지만 보고 돌아가는 사람들 많더라구. 그리고 안타까운 장면들 - 막 신나라하면서 사진을 찍는데 플래쉬 작렬하게 찍음.
뒤는 새까맣고 자기네들만 희번덕하게 나오니깐 막 오마이 갓 오마이 갓.. 그런다. 아,, 끼어들어서 찍어주고 싶더라. 그중에서 특히나 헤매고 있는 한국사람들 몇 명 찍어줬다. 

▲ 맨하튼쪽에서 오는 길은 이렇게 운치가 없다. 꼭 브룩클린에서 건너길 권하는 이유중 하나.

다리를 건넌 후,  버스 노선을 보니 역시나 5번 버스가 가깝게 있구만! 지난번 Ferry탈 때 갔었던 그 경로를 다시 한번 구경하면서 숙소까지 안전하게 도착. 도착하니 밤 10시. 서울에 있을 때랑 비교하면 정말 활동량 작렬이다. 힘들기도 하고 귀찮은 일도 많지만, 그래도 언제 또 이런 시간이 있을까. 썩어 가던 머리가 조금씩 살아나는 신선하고 새로운 자극들이다.

저, 잘 지내고 있어요. ^^

Posted by naebid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요 2012.09.03 1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얼굴 좋네..^-^

  2. yoon 2012.09.04 2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멋지네 혼자서도 잘 돌아다니고 종종 잘 먹는것도 같고~~^^ 그리고 저렇게 걸어다니다니 암튼 좋아보이네~

  3. 여쭐게요 2012.10.01 20: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았습니다^^. 저는 10월 중순에 뉴욕에 잠시 들리는데요.
    브루클린 다리 건너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이 궁금해요.
    피터루그라는 레스토랑에서 이른 저녁을 먹고, 오후 6시부터 저녁 7시까지 저 다리를 건너
    맨하탄에 입성할 수 있겠는지요. 제가 8시 공연을 예약했기 때문에 늦으면 안 되거든요.

    • naebido 2012.10.02 05: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30분~1시간 잡으면 될 것 같아요. 50대 후반 아주머니도 40분 정도 걸렸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진 후딱 찍으시고 넘어 오셔서 공원 가로질러 CityHall 지하철 R 타시면 42번 타임스퀘어까지 8정거장이면 갑니다. 마음이 빡빡해서 그렇지, 가능하실 것 같은데요?
      ps. 오히려 피터루거에서 다리입구까지 가는 경로가 좀 까리하네요. 저는 각각 다른 날 다녀왔거든요. 스테이크는 명성답게 맛있습니다! 현찰만 받으니 참고하시구요. ^^